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린 북> 어디까지가 실화인가?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18:20

    >


    2019년 제91회 아카데미 상 작품상을 포함 5부문에 오른 '그린 북(Green Book)'는 작품상, 각본상과 남우 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동・샤ー리ー'역의 마하 샤 라ー 앨리는 이 영화에서 '달빛'에 계속되는 2번째로 남우 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린 북은 1962년을 배경으로 실화를 바탕으로 백인 토니 립과 흑인의 김 셜리는 투어를 통해서 서로를 이해하게 되는 과정을 그 때문에 있습니다.


    >


    돈 셜리(Don Shirley)마호샤루라아리 역 1929년 1월 291의 출생~2013년 4월 61사망


    >


    토니 립(Tony Lip)비고·모텐센 역 1930년 7월 30하나 출생~2013년 1월 4개 사망


    >


    도로레스바레에롱카(Dolores Vallelonga)링 다카델리, 역 1932년 6월 25일 출생~1999년 2월 17일에 사망


    >


    그린북은 영화 제목이자 녹색 표지의 흑인이 남부를 여행할 때의 가이드북에 과인 옵니다. 인종차별이 심했던 시대에 흑인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가이드북으로 흑인이 갈 수 있는 식당, 정비소, 호텔 등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흑인이 밤에만 지나치는 것이 금지되어 있는 "Sundown Towns"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녹색의 안내서는 1936년 빅터 휴고 그린(Victor Hugo Green)에 의해서 출판되어 1966년까지 30년 계속 출판되었습니다. 주유소에서 구입할 수 있고, 매년 15,000부씩 팔렸습니다. 빅터는 흑인 우편 배달원이며, 여행 작가이기도 했어요. 이 책이 출간될 당시에는 미국 남부를 포함한 많은 장소에서 흑인이 이용할 수 없는 곳이 많았습니다. 아내의 목소리에는 흑인 운전사의 그린북이었지만 과인 중에는 흑인 여행자를 위한 그린북이 됐습니다. 그린북에는 짐 올빼미법과 인종차별시대가 만연했을 때 흑인을 대상으로 영업하는 호텔과 레스토랑 등의 리뷰가 적혀 있습니다.


    >


    1930년대에 그린은 흑인 여행자들을 환영하는 뉴욕시 육지의 가게, 모텔, 주유소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고 작업을 시작, 1936년에 1출판했습니다. 그의 가이드는 매우 유명해서 이듬해부터 다른 미국행지로 범위를 넓히기 시작했고 호텔과 레스토랑도 추가했습니다. 우체국에서 은퇴한 후 그린은 그린북 업데이트 작업을 계속했습니다. 흑인들은 차별 때문에 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었고, 이를 도울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


    돈 셜리는 클래식 피아니스트를 꿈꿨지만 흑인이 피아노를 치는 것을 용납할 수 없는 시대의 현실에서 클래식풍의 재즈음악이라는 그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나아가 상점에 들어갑니다. 베이시스트 켄프릭코(Ken Fricker)와 첼리스트 쥬리텟(Juri Taht)와 결합하고 김 셜리 트리오를 결성하고 1972년까지 녹음을 모두 함께 하셨습니다. 1961년 그의 싱글 앨범'워터 보이(Water Boy)은 돈 셜리 트리오의 합작품으로 빌보드 핫 100에 40위에 오르며 차트에 14주간 체류했습니다. 'I Can't Get Started', 'Blue Moon', 'Lullaby of Birdland'가 그의 대표곡이죠. 카네기홀에서도 공연하곤 했어요.


    관련 글 그린북 돈 셜리는 어떨까?


    >


    영화 그린북에 그려진 남부투어는 그의 매니지먼트사인 콜롬비아의 아티스트에 의해 진행되었습니다. 그는 실제로 백인 전용극장이 응접실에서 공연을 했다. 하나 956년 넷킨콜(Nat King Cole)이 오메리카 남부 앨라배마 주 버밍햄에서 백인 관중을 대상으로 공연하고 무대에서 KKK단(Ku Klux Klan)에 의해서 폭행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돈 셜리도 이런 차별과 폭력에 직면할 것이 확실하기 때문에 토니를 고용한 것입니다.


    셜리의 친구이자 학생의 마이클 카페네은 그 둘은 틀림없이 좋은 관계를 유지했습니다.하지만 셜리의 여동생 모리스는 돈 셜리는 토니를 친구로 생각하지 않고 직원이고 운전사였다고 이야기 할 겁니다. 그리고 남부투어의 이강토니를 해고했습니다.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토니는 셜리를 위해 문도 열어주지 않았고, 어떤 가방도 가져가지 않아 여행 기간 동안 많은 생각 충돌이 있었다고 이야기 할 겁니다. 영화에서는 돈 셜리와 동생이 오랫동안 연락을 안 하고 사이 안 좋은 설정으로 자신이 오는데 그것도 거짓말이라고 모리스는 이야기 할 겁니다. 노년까지 돈 셜리와 토니 립이 친분을 유지했는지는 확실한 인적 증거가 부족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영화에서는 2개월 만에 나의 오지만 실제로는 첫년 반 동안 다 같이 다녔습니다. 첫 962년부터 963년이 그들이 함께 여행한 기간입니다. 여행에서는 2달로 압축됐기 때문에 영화에 떨리는 사고는 실제와 같은 도시와 날짜에 쵸쯔오그와 인지는 없습니다.


    사실입니다. 토니는 가면리아인을 경멸하는 스토리를 한 경찰을 때리고 결국 감옥에 갑니다. 실제로는 1963년 가을에 1어 저는 1에 셜리는 즉시 당시 로버트 케네디 직후 당시 법무 장관에게 연락을 했고 감옥을 본인에게 오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생활에서 돈 셜리와 로버트 케네디와 친국이었어요. 영화에서 본인과 있지는 않지만 로버트 케네디의 형 존 F케네디가 1963년 11월에 총격으로 사망하자, 투어에서 시간을 하고 존 F케네디의 장례식에 참석했다고 합니다.


    >


    그린 북 영화에서 묘사되고 있듯이 돈 셜리는 카네기 홀 위에 있는 예술가들의 스튜디오에서 50년 이상 살았습니다. 때때로 그는 성탑에 갇힌 것처럼 느껴졌을 겁니다. 그는 카네기 홀에서 공연도 하고 동・샤ー리ー토리오고 나이가 1번은 공연한 것으로 알려졌다.


    >


    토니가 망가진 피아노를 발견하는 장면은 실제 문제에 근거합니다. 토니는 피아노를 열었더니 치킨 뼈가 보이고 8시까지 스타인웨이가 없으면 공연을 하지 않는다고 했어요. 그래서 8시까지 스타인웨이가 없으면 공연을 하지 않는다고 했어요. 가장 가까운 스타인 웨이는 40마일 정도 떨어진 곳에 있었지만, 토니의 고집과 피아노는 정각에 도착했다.


    >


    1980년도에 토니 립의 아들 닉 바레에롱카은 김 셜리와 그의 아버지의 경험을 영화로 하고 싶어서 찾아갔대요. 셜리는 영화로 만들라고 하면서도 자신이 세상을 떠난 뒤에 진행하라는 내용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돈 셜리가 내용한 것과 토니 립이 내용한 것을 넣어야 합니다 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닉 발레롱가는 돈 셜리가 생전에 실화를 내용으로 하는 것은 그의 성적인 개인 취향을 드러낼까봐 걱정했어요. 돈 셜리는 2013년 4월 86세의 괜찮은 이빨로 심장 질환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그 후 닉 발레론가는 브라인안 헤이스커리와 감독 피터 패럴리 감독과 나란히 시나리오를 썼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